본문 바로가기
파이어족 딩크부부/가계부, 부업, 재테크 이야기

당근마켓 거래방법과 동네인증 알아보기

by 파이어족 딩크부부 2020. 9. 25.
반응형

 

 

 

중고거래 사이트 중에서 그나마 사기가 적고 거래도 활발한 당근마켓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직접 대면해서 물건 확인 후에 대금을 주고받고 하는 터라 많이 안전한 편입니다. 요금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물건을 밖에 먼저 내놓고 구매가는 확인한 후에 이체하거나 문틈에 현금을 넣고 가는 방식도 많이 하고 있죠. 100% 안전하다곤 못하지만 그래도 이 정도면 나름 중고 판매 사이트 중에 자리를 좀 잡았다고 할 수 있지 않나 싶네요.

 

혹시나 해서 검색해 보니 대한민국의 중고 거래, 소상공인 홍보 등 생활정보 소프트웨어이며, 중고거래, 지역업체, 질문 답변, 부동산 등 지역 내에서 발생하는 생활정보를 검색하고 게시자와 실시간으로 채팅할 수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기능으로는 GPS 값을 근거로 지역 인증을 받은 사용자들끼리 중고 거래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설명 잘되어 있군요^^

 

그럼 우선 당근마켓 거래방법을 통해 제가 판매한 물품들 까지 알아보려고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일단 어플 설치 후에 모바일로 진행하는 걸 추천합니다. 그러고 나서 당근마켓 동네인증 하는 방법 알어보겠습니다.

 

 

 

 

 

우선 어플을 설치합니다. 위에 화면처럼 우리 동네 중고 직거래 설정하고 시작하기 가 나옵니다. 클릭하면 바로 아래 이미지가 나오는데 두 가지 방법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GPS 와 직접 동명 검색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저는 일단 동 이름으로 해볼게요. 그럼 밑에 두 화면은 제가 사는 지역의 동을 입력하여 검색하면 좌측 아래처럼 관련 동들이 주~욱 나옵니다. 거기에서 저희 지역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바로 구경하지 마시고 기왕 시작한 거 로그인은 해봅시다. 회원가입/로그인 화면으로 넘어가며 휴대폰 번호로 입력하고 인증하면 끝입니다. 설명이 되어 있군요. 휴대폰 번호로 가입하며, 번호는 안전하게 보관되며 어디에도 공개되지 않는다고~ 전화번호가 변경되어 있으면 이메일로 로그인이 가능한가 봐요. 이 방법은 패스! 

 

 

 

 

 

 

그럼 이제 당근마켓 거래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 당근 들어가셔서 맨 아래에 보시면 글쓰기가 있습니다. 그거 누르시면 좌측 첫 번째 이미지처럼 중고거래, 동네 생활, 홍보 이렇게 나옵니다. 오늘은 실제 당근마켓 거래방법에 대해서만 설명드리겠습니다. 중고거래를 클릭해 줍니다. 그럼 중고거래 글쓰기 화면이 나오며 사진 넣는 곳과 금액, 내용 넣는 곳이 나옵니다.

 

제가 임의로 제 앞에 있는 계산기 사진 찍어서 넣어봤어요. 요금 코로나19때문에 비대면 거래를 많이 원하셔서 내용에 넣어봤습니다. 사진은 10장까지 첨부 가능합니다. 그리고 가격제안받기가 있는데 저거 체크 안 하시면 구매의사 있으신 분들이 가격제안할 수가 없어요. 보통 저거는 체크 해놓습니다. 이렇게 작성하고 완료하시면 이제 글 중고거래 내용이 게시됩니다. 마지막 화면 하다 보시면 채팅으로 거래하기 있죠? 그걸 통해서 거래하게 됩니다.

 

구매자가 채팅을 걸어오면 답변하고 시간 약속 잡고 직거래 하시면 되는 거예요. 당근마켓 거래방법 어렵지 않죠? 처음에는 뭔가 희한하긴 해요.. 그런데 하다 보면 익숙해집니다. 참고로 저는 내용에 집 앞까지 오셔달라고까지 써놨었어요. 그럼 직접 오셔서 가져가십니다. 저는 물건만 확인시켜드리고 돈만 받음 돼요. 가끔 만나서 깎가달라시는 분들 계시는데 그냥 터무니없는 내고 아니면 그냥 깎가줍니다 ㅎㅎ 서로서로 좋고 다 동네 주민들이니까요. 큰집에서 살다가 미니멀라이프를 위해 작은 집으로 이사하면서 불필요한 것들 전부.. 판매했답니다. 이제까지 판 물건들 말고도 아직도 팔 것들이 많아요. 방이 2개뿐이라 아직도 방 한 군데에는 짐이 좀 있거든요. 요즘 좀 게을러서 판매 안 하고 있는데 암막 커튼, 카페라 2개, 거울, 행거 등.. 이것저것 있네요. 좀 부지런 떨어서 다시 시작해야겠어요 ㅎㅎ

 

 

 

 

 

 

메인화면 보시면 현재 제 주위에서 파는 물품들이 나오는데 일단 물품들은 나중에 보시고 ㅋㅋ 당근마켓 동네인증 부터 먼저 해보러 갈게요. 첫 이미지 우측 하단 나의 당근 보이시죠? 그거 누르시면 바로 우측 화면이 나오는데 보시면 동네인증하기 바로 보입니다.그러면! GPS 설정을 하라고 나오는데 전 지금 안 돼 있어서 나오는 거예요. 아마 설정돼있으신 분들은 자동으로 잡히실 거예요. 그럼 좌측 아래 이미지에 상단에 저는 원래 사용 안 함으로 돼있었는데 사용함으로 바까줍니다.

 

 

 

 

현 위치에 있는 동네는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이게 처음에 제가 사는 집 주소로 했다가 지금 다른 곳에서 하다 보니 저런 거 뜨더라고요. 그래서 지금 있는 주소로 선택해 줬어요 그럼 당근마켓 동네인증이 완료됩니다. 저거 완료하기 누르면 끝이에요. 그리고 나의 당근 들어가셔서 동네 설정이 있는데 거기 들어가시면 최대 두 개의 주소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건 눌러보시면 금방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당근마켓 동네인증 왜 해야 할까요. 이 어플은 우리 근처 이웃과 교류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이웃임을 확인하기 위해 필수로 해야 하는 것입니다. 일정 기간 약 30일이 지나면 만료되는 만큼 주기적으로 인증이 필요합니다. 휴대폰 GPS가 켜져 있는 경우에는 앱 실행 시 자동으로 인증됩니다. 

 

여기까지 당근마켓 거래방법과 동네인증 알아봤습니다. 미니멀라이프의 가장 기본적인 삶을 추구하기 위해 천천히 짐을 줄여가고 있습니다. 급할 것도 없어서요 ㅎㅎ 앞으로도 집을 더 넓게 보이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불금이나 오늘 맛있는 거 드시고요 가족들과 재미있게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