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어족 딩크부부/경제 이야기(제도, 사회 등)

재테크 잘하는 방법 및 종류 살펴보기

by 파이어족 딩크부부 2021. 4. 16.
반응형

재테크 종류와 재테크 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이제 1가지 직업으로 먹고사는 것은 조금은 어려운 시대입니다.

반대로 1가지 직업 외에 다수의 부업을 할 수 있어서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시대라고 해석할 수도 있겠죠. 본업 외에 여러 가지 자기의 취미를 살려 직장만큼 큰돈은 벌 수는 없어도 어느 정도의 소량의 고정된 수입을 창출할 수가 있답니다. 오늘은 제가 직접 하고 있는 여러 가지의 재테크 종류에 대하여 말씀드리려고 하며 아울러 재테크 잘하는 방법도 살펴보겠습니다.


본업 외에 4가지 시행하고 있는 재테크 종류에 대하여 수입 순서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4가지 중 첫 번째는 게임, 두 번째는 구글 애드센스, 세 번째는 네이버 애드포스트, 네 번째 설문조사 알바입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이미 하고 계시는 것 일 수도 있어요. 대부분 2-3가지의 부업은 하더라고요. 그럼 순서 대로 시작하겠습니다!

재테크 잘하는 방법 첫 번째 : 게임으로 돈 벌기
월평균 수입 : 10~20만 원 꾸준한 실적을 올리고 있어요

현재 3년간 약 1,000만 원의 수익이 발생했답니다. 게임으로 돈 벌기를 최초 시작했을 때가 20년 전 당시 뮤 라는 게임으로 시작했었어요. 그 당시 캐릭터 아이템 팔면서 70만 원을 벌었답니다. 게임방 사장님이 구입하심. 지금 생각하면 200만 원은 받았어야 했는데 그 당시에는 그걸 몰랐으니 어쩔 수 없죠 지나간 세월인 것을.

 

​중요 것은 그 이후에요.

게임이 돈이 되는구나.를 알게 돼서 다시 새로운 캐릭터를 키우기 시작했어요. 그러면서 알게 된 게임 거래 사이트. 여기를 통해 본격적으로 저의 20대 초반은 게임이 푹 빠져서 돈 벌기 바쁜 시기가 옵니다. 열심히 돈 벌써 등록금, 자취방 월세, 생활비 등 아주 유용하게 써먹었답니다. 아마도 돈은 그때 제일 많이 번거 같아요. 오히려 지금보다 더더더더~ 그 당시 게임 산업이 커지는 시기라 거래가 엄청 낫던 시키인지라 정말 돈 벌기가 쉬웠죠. 

현재는 리니지M을 하고 있어요.

오픈 때 시작은 못했고(그전까지 뮤를 하고 있었답니다 몇 년을 한 건지) 한 3개월 후인가 후배 추천으로 시작했는데 흠.. 이게 돈이 될 거 같다는 직감이 오면서 과감히 뮤 캐릭터는 접어두고 장비만 다 팔아치우고 리니지M에 입성하게 되었답니다. 

​현재는 6개의 폰을 활용 중으로 6캐릭터를 키우고 있어요.

아마도 NC에서 저 별로 안 좋아할 거예요. 무과금으로 하고 있으니. 하지만 반대로 제가 파는 것들 구매하시는 분들은 저를 항상 기다리며 게임을 하고 계시니까요. 남보다 빨리 렙업해야 하거나 장비를 두둑하게 만들어야 하는 성격의 소유자라면 아마 조금 힘드실 수도 그런 거 생각 안 하고 인내심만 갖고 천천히만 하면 분명 수입은 생깁니다. 또한, 게임으로 돈 버는 건 정말 다년간 습득한 노하우가 있어야 합니다. 

 

재테크 종류 두번째 : 구글 애드센스 - 다음 티스토리

티스토리 시작한지 오래되진 않았는데요.

네이버 블로그를 하면서 겸하여 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2개 정도의 글을 쓰기 시작한지 2주 정도 된 듯해요. 그전에 구글 애드센스 즉 애드고시는 합격하여 매일 1달러가 안되는 금액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사실 승인받고나서 거의 안하다가 새로 시작한지가 1달여쯤 되요.

 

안한 이유는 자주 경고를 맞다보니 매번 1주~2주 정지를 먹더라고요.

처음에는 잘 몰라서 내 광고 클릭했다가 그만...메일이 턱! 하니 오고나서 1달 기다려야 하나 싶은 마음에 안했는데 보니까 1주 정도면 풀리더라고요. 그런데 그 이후 다시 시작했는데 시작하고 1주도 안되서 또 정지. 아무짓도 안했는데..그래서 모르겠다..생각하고 그냥 하루에 2개 글 올리고 있는데 1주일만에 또 풀리더라고요. 지금은 풀린지 4일째인데 언제 또 정지될지. 

 

아직 초보라서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는 모르지만 매일 많게는 1달러, 적게는 0.1달러가 쌓이는데 재밌네요.

매일 2개의 글을 쓰다보면 방문자도 늘고 수입도 조금씩 늘어날 거란 기대를 하며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매일매일 작성하니 조금씩 방문자도 늘고 재밌네요.

 


​재테크 방법 세 번째 : 네이버 블로그 활용 - 애드포스트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이 2020년 5월로 티스토리보다 조금 일찍 시작했습니다.

애드포스트 등록은 7월 1일! 초반에는 잘 안 쌓이더니 점점 시간 지나면서 조금씩 늘어나는 구조 같더라고요. 방문자 수와 크게 상관은 없다지만 그래도 1-2번은 더 광고를 눌러주지 않을 가요. 8월 달이 넘어가면서 하루 1,000원~3,000원 가량 수입으로 월간 5만원 이상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블로그만 해도 이런 수익을 주시다니 너무 감사하죠.

5만 원부터 출금이 가능하고 5만 원 이전 금액은 네이버 페이로 전환이 됩니다. 그럼 온라인쇼핑도 할 수 있어요. 대박이죠. 이래서 블로그 하나 봐요. 암튼 기분 좋은 수익입니다. 매일 아침 확인하게 되네요. 현재는 방문자도 늘다 줄다 반복하다 최근에 30%정도 줄어들었는데 수익도 조금 줄어들긴했네요. 어쩔수 없겠죠?^^

 


재테크 방법 네 번째 : 설문조사 알바
설문조사 알바 제가 현재 하고 있는 것은 4가지입니다.

서베이 링크, 엠브레인 패널 파워, 헤이폴,  패널나우입니다. 몇 개 더 있었는데 이제 안 해요. 4가지 월평균 수입은 약 2-4만 원 정도입니다. 어쩌다 5천 원짜리 비싼 조사에 당첨될 때가 있어서 월평균 3만 원은 되겠는데요? 나쁘지 않죠.  차례대로 팩트만 설명드릴게요.

1. 서베이링크
서베이링크는 현금화가 가능하며 회원 업글 시(VIP) 추가 적립 가능이 있어서 너무 좋아요.

시작한 지는 오래되지 않았는데 쏠쏠하게 포인트가 쌓입니다. 월 1만 포인트 정도는 꾸준히 쌓임. 모바일 PC로 전부 활용 가능하고 설문조사로 많이 들어와요. 놓치지 않고 열심히 하시면 심심치 않게 쌓이실 겁니다 ㅎㅎ

​2. 엠브레인패널파워
엠브레인패널파워는 가입한지도 오래됐고 현재까지 수입이 15만 원 정도 되네요.

출금은 현금으로만 14만. 요놈은 월 5천 원 ~ 1만 원 정도 수입 얻고 있어요. 이것도 역시 모바일 PC 전부 활용 가능하고 현금이체가 가능합니다

 

3. 패널나우
이것도 시작한 지 오래되진 않았어요

이제 1-2달 정도? 근데 보니까 현금 지급이 2천 원부터 가능하더라고요. 이게 좋아서 시작함. 설문조사도 이메일로 많이 날라옵니다. 1P 짜리부터 꾸준히 와요 차근차근 쌓으니 5천 원 금방 넘더라고요. 아직 시작 단계지만 이것도 월 5천 원 정도는 가능할지 싶네요!

​4. 헤이폴
가장 적은 수익이지만 그래도 OK캐쉬백 전환되는 점이 좋아서 하고 있어요.

11번가를 자주 사용하는 저로서는 OK캐쉬백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게 너무 좋았답니다. 월 2-3천 원 정도 포인트 전환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이렇게 4가지를 하고 있는데 넷포인트라는 것도 하다가 요즘 잘 안 해요.

포인트가 잘 안 쌓임 무슨 오류인지 ..최대 10-20분 정도 하는 듯해요. 하루 10-20분 해서 월 3만 원 정도 버는 거면 상당히 좋은 거 아닌가요. 현금 전환도 하고 너무 좋아요.


이렇게 저만의 재테크 종류 4가지를 메인으로 부업 하고있고 사실 앱테크도하고 있는데 너무 수익이 적어서 안 적었어요. 부업으로 월간 제가 버는 수입은 약 40만 원입니다. 원룸 임대료 정도의 수입은 되는 거죠 ㅋㅋ 상당히 만족하고 있답니다.

​재테크 종류는 아마 제가 하는 방법 이외에도 무궁무진합니다.

정말 돈 벌기 좋은 세상이거든요 아마 휴대폰 한대만으로도 이미 많은 부수입을 창출하는 분들 꽤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예전과는 다른 세상이죠. 이젠 본업이 없어도 살 수 있을 지도 모르겠어요. 눈만 크게 뜬다면 가능한 일이 아닐지.

​이상 저의 기준에서의 재테크 잘하는 방법과 직접하고 있는 재테크 종류 및 내용들을 정리해봤어요. 

일단은 부지런해야 가능합니다, 직장 퇴사하고 보니 직장에서 급여받는 것이 정말 쉬운 돈벌이였다는 생각이 드네요. 원래 부업 시작할 생각이 없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어디 나가질 못하고 답답한 마음에 돈이나 벌까 시작했다가 매일 하게되는 구조가되었네요. 이젠 매일 아침 6시 반에 기상하여 다음과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12시 이전에 모든 부업을 마무리 하고 있습니다. 하루 4~5시간 정도 취미 생활로 일정 수입을 얻고 있는 것이죠. 벌써 몇백이 모여 조만간 코로나 종식되면 몇번의 해외여행 다닐 자금은 될 듯 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부지런해야 가능하고 쉽게 버는 쪽의 방법은 제가 좋아하는 부분이아닌지라 저는 노력하고 공부해서 얻고있습니다. 각자 스타일에 맞게 재테크는 하면 될 것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