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어족 딩크부부/경제 이야기(제도, 사회 등)

게임으로 돈벌기

by 파이어족 딩크부부 2021. 4. 7.
반응형

제가 군 전역 후부터 게임을 시작했으니 20여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게임으로 돈벌기 중입니다.
게임 거래 사이트 보면 오래전 거래 내역이지만 정말 사고팔고 많이 했군요. 물론 판매한 게 훨씬 많네요. 이번 시간은 제가 어떻게 하길래 20년 동안이나 게임을 유지하면서 돈을 벌고 있는지 그리고 돈버는 게임이 무엇인지 한번 적어보려고 합니다. 



게임으로 돈벌기 첫 번째 : MU 온라인
당시 3D 온라인 게임으로 최초로 등장했던 엄청난 작품이었죠. 오픈베타서비스인가 그때 기억이 나는데 당첨된 건지 뭔지 암튼 그때부터 시작을 했습니다. 당시 법사 캐릭터로 시작해서 6개월인가 됐는데 제가 레벨이 엄청 높았던 거예요. 그래서 게임하던 동네 PC방에서 제 캐릭터 아이템을 당시 20년 전인데 70만 원에 사겠다고 했어요. 왠 돈이야 하고 아이템을 넘겨줘버렸죠.

그당시 리니지도 있었는데 그거 하다 빠지면 못 빠져나온다고 해서 겁나서 안 했는데 지금 하고 있을 줄이야. 이럴 거였으면 진작에 리니지할 걸 그랬어요 ㅋ 처음 게임으로 돈벌기는 Mu라는 게임으로 시작을 한 것이죠. 그 이후에 이게 돈이 된다는 것을 알고 과감히 대학교를 포기하고 게임을 했죠. 알바까지 써가면서.. 당시 오토가 아니던 시절인지라.. 24시간 돌리려면 알바가 필요했음. 그렇게 해서 돈 좀 모으고 등록금과 방값을 벌어가면서 다시 학교를 다닌 기억이 납니다. 



게임으로 돈벌기 두 번째 : 프리스톤테일
이건 좋았던 것은 레벨 제한 사냥터가 있어서 무조건 열심히 키워놓으면 한정된 맵에 들어가서 거기에만 나오는 아이템들이 있었는데 이런 것들 죄다 팔 수가 있어요. 당시 아이템베이 엄청 이용했죠. 그때는 정말 1-2시간 게임하고 웬만한 아르바이트 시급에 10배는 더 번듯합니다. 10배가 뭐야.. 1-2시간 돌리고 많게는 20-30만 원 적게는 5-10만 원 벌었으니 말다 했죠. 나중에 패치되고 나선 재미 못 봐서 계정을 500인가 600에 넘기고 접었지만 그전까지 아주 쏠쏠했던 기억이 납니다. 

게임으로 돈벌기 세 번째 : 프리스톤테일을 접고 다시 MU온라인으로 돌아옵니다.
그래서 이 지긋지긋했던 이 게임을 최근 3년 전까지 리니지M 접하기 전까지 했답니다.

 

마지막 현재 : 리니지M

PC로만 해야 했던 MU에서 지금은 리니지M으로 폰으로 열심히 오토로 돌리고 있죠. 오픈이 아마 6월인가 했나. 그런데 제가 시작은 9월 정도에 했으니까요. 게임으로 돈 벌기 쉽지 않아요. 아마 쓰는 돈이 더 많을걸요? 거의 상위 0.1% 정도만 용돈벌이할 거라 생각합니다. 개인들은 사실 저처럼 작게 용돈벌이 정도뿐이 못할 거예요. 그렇게 쉬우면 아무나 다하게요 ㅋ 아마 이 글을 제목 보고 오시는 분들도 게임으로 돈벌기 하시기 위해 많이들 찾으시겠지만 보통 시간을 많이 들이거나 아님 초반에 돈 들이지 않으면 쉽지가 않죠.


돈버는 게임이 어떤 거다!라고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고 어떠한 자기만의 규칙이 있어야 해요
규칙을 살펴보면 이런 것들이 있답니다. 현실 세계도 마찬가지지만 남과 비교하면 안 돼요. 내가 능력이 안되는데 따라가려고 노력하다 보면 가랑이 찢어집니다.  비슷해지려면 어찌야 해할까요?  돈을 들여야 합니다. 아이템을 사서 장비를 맞추거나 아님 아예 계정을 사 버려야 하겠죠. 시간은 돈이거든요. 남보다 늦게 레벨이 올라가도 상관없고 PK도 하지 않고 닥치고 사냥만 하면 게임으로 돈벌기? 가능합니다. 하지만 보통 이렇게 하는 게 쉽지가 않아요. 저처럼 20년간 오랜 세월 하던 사람들은 인내심이 강합니다. ㅋㅋ 누가 죽여도 그러려니.. 하고 게임이 아닌 재테크로 활용하는 거니까요.

​현재 6개의 공폰으로 돌리고 있는데 쉽게 벌리지 않아요

매일 꾸준히 하루 5시간 가량 사냥을 시킵니다. 매일 할 수 없는 이유는 이것도 돈 들여야 계속할 수 있어요. 돌릴 수 있는 시간을 아껴서 분배해서 해야 합니다. 아침마다 일어나서 정리해 줘야 하고 매주 이벤트 있으면 6캐릭터 전부 손봐줘야 하고 저녁에는 거래 있는 물품 다시 재등록해야 하고...


쉬운 게 없죠? 부지런해야 가능합니다. 아마 소요시간 대비 버는 양으로 따지만 나쁘진 않을 거예요. 하루에 실제로 제가 건들여야 하는 시간은 1시간도 안 되거든요. 오토로 돌아가니까. 대신 이렇게까지 만들기 위해서 걸린 시간이 무려 3년입니다. 최근 1년 전부터는 이 패턴이 유지되고 있죠. 그전에는 내가 신경 써야 할 것들이 많아서 소요시간이 좀 있었죠.

​레벨업이 돼야 하는데 장비들이 약하니 레벨이 낮은 사냥터에서만 해야 하니 죽죽 크질 못했죠. 

하지만 저에겐 시간이 있으니까. 천천히 키웠습니다. 지금은 대부분 85레벨이고요. 어차피 접지 않으면 나중에 다 만나는 거 아닙니까? 100렙이던 200렙이던? 안 접는 사람이 이기는 거죠. 존버라고 하죠^^ 3년 동안 판매한 거 보니 약 천만 원 정도는 되는 것 같아요. 그럼 하루 20-30만 원 정도는 꾸준히 수입이 발생하고 있는 거죠? 저 20대 벌었던 수익으로 비교하면 엄청 적긴하지만 그래도 만족합니다. 원룸 월세 받는 정도는 나오니까요.



앞으로도 계속할 거니까 액수는 작아지더라도 하루 1시간 정도 투자해서 이 정도면 상당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결국엔 돈버는 게임은 없어요.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법의 차이일 뿐. 가장 기본은 인내심입니다. 그걸 못 참고하다 보면 돈을 오히려 써야 할 거예요. 그냥 아무것도 안 하고 조용히 게임하면서 레벨 올리다 보면 방법이 자연스럽게 터득됩니다. 최소 1-2년은 해야겠죠?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습득되는 것들이 있거든요. 그리고 재미로서의 게임은 잊어야 합니다. 이건 의미가 달라요. 부수입 창출을 위한 재테크 수단으로 보셔야 합니다. 목적을 달리하고 시작하시면 아마 게임으로 돈벌기 큰 무리 없지 싶네요.

 

세상에 쉽게 돈버는 것은 없다는 1인!

쉽게 버는 만큼 쉽게 쓸수가 있기에 나중에 봐서 + - 하면 그게 그거라 생각합니다. 요즘 주식에 이어 코인투자 하시는 분들이 많죠. 너무 큰 목표를 잡고 하진 마시기 바라며 하시더라도 여유자금으로, 그중에서도 일부만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그거 신경 엄청쓰여요~ 돈은 적당히 노력해서 벌어야 한다는 생각이며 오늘 글 마무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