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어족 딩크부부/경제 이야기(제도, 사회 등)

외식할인지원 재시작

by 파이어족 딩크부부 2020. 11.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파이어족이며 딩크 부부의 남편으로 우리 집 가계경제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재시한 10월 30일부터 개재한 외식할인지원에 대하여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지원 취지는 전과 동일하게 코로나19로 어두워진 우리나라의 내수경기의 활성화와 외식업계의 소비 활성화를 위해 정부 주관하에 진행하는 이벤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것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농림축산식품부가 함께 진행하는 캠페인입니다. 참여 가능하신 분들은 아래의 내용 참고하셔서 활용해보세요.

참고로 지출시 자동으로 응모되는 것이 아니라 해당 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이벤트 클릭하고 외식할인지원 신청하셔야 진행됩니다. 그냥 사용만 하시면 안 됩니다.

 

카드사 확인방법 아래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1. 행사기간

2020년 10월 30일(금) 오후 4시부터 시작하며 지난 7월에 편성한 예산 330억 원 소진이 종료된다고 합니다.

정확한 시간은 매주 금요일 오후 4시부터 일요일 12시까지 결제된 부분까지 인정이 됩니다. 또한, 기존 8월에 진행하였을 때 이뤄진 외식 실적도 모두 인정해 준다고 하니까 기존에 행사 참여한 기록(8월 14일 15일 응모 및 실적)이 있다면 꼭 체크하세요.

2. 대상 매장

배달 앱(배달원 통한 현장 결제는 인정), 빵집, 카페, 패스트푸드, 중식 등 일반 음식점 및 술집에서도 이용되지만 유흥업소와 구내식당업 및 출장 음식 서비스업은 제외됩니다. 또한 백화점, 대형 할인점 및 쇼핑몰 등에 입점한 외식업소 중 수수료 매장도 매출 확인이 어려워서 제외된다고 하니 혜택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세요.

3. 사용조건과 방

우선 기존과 방식은 최소 2만 원 이상 결제라는 것은 동일하지만 지난 8월에는 5회 결제 이후 6회부터 2만 원 원 이상 외식 시 1만 원 환급이 원칙이었으나 금번 재시행에서는 3회 사용한 후 4회 때부터 1만 원 캐시백 또는 청구할인이 됩니다. 2번의 횟수가 줄어들어서 사용하는 부분에 부담이 조금은 덜 하시겠죠?

또한 건당으로 금액 2만 원 이상으로 제한되기에 많은 비용이 지출하더라도 1회도 인정됩니다. 10만 원어치 드셨다고 하더라도 5회분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꼭! 알아두세요. 그리고 하루에 여러 번 결제 시에도 전부 인정되는 것이 아닌 딱 2회까지 이용횟수에 포함되어 인정되며 동일한 사업장에서는 1회만 인정됩니다.

4. 외식할인지원 신청가능 카드사

기존과 동일하게 9곳에서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카드회사마다 외식할인지원 신청방법과 지급기준(캐시백, 청구할인 등) 다를 수 있으니 해당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위 이미지를 통한 방법으로 들어가시면 전체 카드사 홈페이지를 한 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 농림축산식품부 들어가시면 됩니다.

 

상단에 정책홍보 클릭하시고 맨 아래 부분 농할갑시다농축산물 할인 부분 클릭합니다.

 

 

 

여기에서 정책홍보 보시면 맨 아랫부분에 농식품 분야 할인 캠페인 보이시죠?

그거 클릭하면 바로 우측 이미지처럼 나옵니다. 그럼 좌측 하단 부분 보시면 외식할인지원 보이시죠? 그거 클릭해 줍니다.

 

 

카드회사 9곳 나오며 이벤트 페이지와 홈페이지 클릭하시면 됩니다. 여러장의 카드가 있다면 가장 장점이 많은 카드사를 선택하셔서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